작성날짜 : 2011-03-16 |
Win32 API (32bit Windows Applicaion Program Interface)
32bit Windows 기반에서 응용 개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하는 Interface!
Interface : 구현 약속
.or ->사용시 2개이상 사용하지말것.
WM_PAINT 는 우선순위가 가장 낮음.
DC의 구조
비트맵. NULL로 되어있음.
ListBox 생성시
윈도우 스타일에 LBS_NOTIFY를 추가하지 않으면 LBN_SELCHANGE가 발생하지 않음.
서비스
서비스 = 서버 = 데몬
"백 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프로세스)"
Windows
- Micro kernel
* Micro 작은, 아주 작은
작은 kernel들로 구성되어있음.
작은것을 추가시킴.
Personal Computer를 위해서 개발 된.
여러 사용자들을 위해서 개발 되었다.
// Windows 프로그래밍. - DDK의 서비스.
USER_.dll
- 윈도우
- 시스템 전역 개체(접근성때문?)
GDI32.dll
- 그리기.
- 운영체제에서 제공(windows)
지역적인 개체
// Windows System 프로그래밍.
KERNEL.dll
- 메모리, CPU, Interrupt.(보안기술자를 가지고 있음)
- 사용권한이 있어야만 사용
한정적 개체(ex.file,processor,thread)
* Windows Programming *
Window Class 등록 - (CALLBACK)
Instance 생성
Message Loop - Dispatch
CALLBACK
{
Message 처리
}
Message 처리
비큐 메세지(WM_CREATE, WM_DESTROY...) - 메시지 처리가 개발자 코드에서 스킵되면 안되는.
큐 메세지(WM_COMMAND, WM_LBUTTONDOWN...)- 개발자 코드에 의해서 스킵이 되더라도 상관없는.
WM_PAINT - Console 프로그램과의 가장큰 차이
Unix
-Monorithic kernel
* Monorithic 하나로된, 하나의
하나로 구성되어있음.
수정시 수정해서 하나로 만듦.
서버 시스템을 위해서 개발된.
서버를 위해 개발되었다.
'Programming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32 API] API 에 자주 쓰이는 것들? (2) | 2015.05.11 |
---|---|
[Win32 API] 컨트롤도 윈도우다 (0) | 2015.05.11 |
[Win32 API] 동기화 처리방법 (0) | 2015.05.11 |
[Win32 API] 동기화 (0) | 2015.05.11 |
[Win32 API] CreateFile 함수 (0) | 2015.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