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Kanais
Researcher & Developer 퍼즐을 완성하려면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야 한다. 인생의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다 보면 인생이란 퍼즐도 완성되는 날이 오려나...?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5. 5. 11. 11:22 Programming/Win32 API


작성날짜    : 2011-03-16



Win32 API (32bit Windows Applicaion Program Interface)
32bit Windows 기반에서 응용 개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하는 Interface!
  Interface : 구현 약속

.or ->사용시 2개이상 사용하지말것.

WM_PAINT 는 우선순위가 가장 낮음.

DC의 구조
비트맵. NULL로 되어있음.

ListBox 생성시
윈도우 스타일에 LBS_NOTIFY를 추가하지 않으면 LBN_SELCHANGE가 발생하지 않음.

서비스
서비스 = 서버 = 데몬
"백 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프로세스)"


Windows
- Micro kernel
* Micro 작은, 아주 작은
작은 kernel들로 구성되어있음.
작은것을 추가시킴.

Personal Computer를 위해서 개발 된.
여러 사용자들을 위해서 개발 되었다.

// Windows 프로그래밍. - DDK의 서비스.
USER_.dll 
 - 윈도우
 - 시스템 전역 개체(접근성때문?)
GDI32.dll
 - 그리기.
 - 운영체제에서 제공(windows)
   지역적인 개체
// Windows System 프로그래밍.
KERNEL.dll
 - 메모리, CPU, Interrupt.(보안기술자를 가지고 있음)
 - 사용권한이 있어야만 사용
   한정적 개체(ex.file,processor,thread)

* Windows Programming *
Window Class 등록 - (CALLBACK)
Instance 생성
Message Loop - Dispatch

CALLBACK
{
   Message 처리
}

Message 처리
 비큐 메세지(WM_CREATE, WM_DESTROY...) - 메시지 처리가 개발자 코드에서 스킵되면 안되는.
 큐 메세지(WM_COMMAND, WM_LBUTTONDOWN...)- 개발자 코드에 의해서 스킵이 되더라도 상관없는.
 WM_PAINT  - Console 프로그램과의 가장큰 차이


Unix
-Monorithic kernel
* Monorithic 하나로된, 하나의
하나로 구성되어있음.
수정시 수정해서 하나로 만듦.

서버 시스템을 위해서 개발된.
서버를 위해 개발되었다.

'Programming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32 API] API 에 자주 쓰이는 것들?  (2) 2015.05.11
[Win32 API] 컨트롤도 윈도우다  (0) 2015.05.11
[Win32 API] 동기화 처리방법  (0) 2015.05.11
[Win32 API] 동기화  (0) 2015.05.11
[Win32 API] CreateFile 함수  (0) 2015.05.11
posted by Kan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