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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er & Developer 퍼즐을 완성하려면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야 한다. 인생의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다 보면 인생이란 퍼즐도 완성되는 날이 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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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5. 11. 10:55 Programming/COM

개발환경

작성날짜    : 2011-03-14


참고 : http://ikpil.tistory.com/336
         http://swblog.net/226
         http://webdizen.new21.net/blog/entry/구현-상속과-인터페이스-상속
         http://blog.daum.net/hjnam/10757513



기본 클래스의 멤버 함수의 상속 방법을 두고 하는 말이다.

구현 상속
가상 함수와 비가상 함수의 상속을 말하며, 함수의 Body부분 즉, 구현 코드까지 모두 상속 받는 것이다.

인터페이스 상속
순수 가상 함수의 상속을 말하며, 함수의 Body부분은 상속 받지 않고, 함수의 선언 부분만을 상속 받는 것을 말한다.

구현 상속과 인터페이스 상속의 차이점으로는, 구현 상속은 상속 받은 클래스의 멤버 함수들을 반드시 재정의 할 필요는 없지만, 인터페이스 상속은 상속 받은 클래스의 멤버 함수들을 반드시 재정의 해줘야 한다.

가상함수
파생 클래스에서 가상함수를 받는 함수가 없고, 기본 클래스 함수가 호출되고 있다면, 파생 클래스의 가상 함수를 호출시켜주는 매체가 되는 함수이다. 모든 파생 클래스마다 동일한 역할을 하는 일반적인 동작을 필요로 하게 될 때 사용된다.

비가상 함수
일반 멤버 함수이다. 모든 파생 클래스마다 동일한 역할을 하는 절대적인 동작을 필수로 하게 될 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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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an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