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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er & Developer 퍼즐을 완성하려면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야 한다. 인생의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다 보면 인생이란 퍼즐도 완성되는 날이 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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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7. 21. 15:32 Programming/Unity

 운영체제     : Window 8.1 64bit

 개발 툴      : Unity 4.6.6f2

 작성날짜     : 2015-07-21



참고 : ECONOVATION - 유니티 에디터



Unity 화면 설명



Scene : 실제 작업을 하는 공간. 오브젝트들을 위치 시켜 프로그램 구성.


Game : 작업한 내용 확인.


Gizmo : 화면의 나침반과 같은 역할.


Object Control : Q, W, E, R, T 단축키로 선택 가능.

Q - Scene 화면을 움직임. Alt + 는 회전.

W - 선택한 오브젝트 이동. Gizmo 선택에 따라 원하는 축으로만 이동 가능.

E - 선택한 오브젝트 회전. Gizmo 선택에 따라 원하는 축으로만 회전 가능.

R - 선택한 오브젝트 확대, 축소. Gizmo 선택에 따라 원하는 축으로만 확대, 축소 가능.

T - 선택한 오브젝트 크기 조절. Gizmo 선택에 따라 원하는 축으로만 크기 조절 가능.


Center / Pivot : Gizmo 위치 결정. Center - 중앙 위치, Pivot - 기본 Pivot 위치.

Global / Local : Gizmo 축 결정. Global - 오브젝트와 상관없이 화면의 절대 축, Local - 오브젝트가 가진 축에 맞춰 Gizmo 사용.


Hierarchy : Scene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리스트로 보여줌.


Project : 현재 프로젝트의 리소스들을 관리.


Inspector : 컴포넌트들을 추가하여 게임에 필요한 요소를 만듦.


Console : 프로그래밍 시 메시지를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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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an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