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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er & Developer 퍼즐을 완성하려면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야 한다. 인생의 퍼즐 조각들을 하나 둘씩 맞춰나가다 보면 인생이란 퍼즐도 완성되는 날이 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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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4. 16. 10:16 Programming/C/C++



출처 : 위키백과사전


작성날짜 : 2015-04-16

우선순위연산자설명결합법칙
1::범위 확인 (C++만)왼쪽에서 오른쪽
2++후위 증가
--후위 감소
()함수 호출
[]배열 첨자
.참조에 의한 요소 선택
->포인터를 통해 요소 선택
typeid()런타임 형식 정보 (C++만) (typeid 참조)
const_cast자료형 캐스트 (C++만) (const cast 참조)
dynamic_cast자료형 캐스트 (C++만) (dynamic cast 참조)
reinterpret_cast자료형 캐스트 (C++만) (reinterpret cast 참조)
static_cast자료형 캐스트 (C++만) (static cast 참고)
3++전위 증가오른쪽에서 왼쪽
--전위 감소
+단항 덧셈
-단항 뺄셈
!논리적 NOT
~비트 NOT
(자료형)자료형 캐스트
*우회 (역참조)
&의-주소
sizeof의-크기
newnew[]동적 메모리 할당 (C++만)
deletedelete[]동적 메모리 할당취소 (C++만)
4.*멤버로의 포인터 (C++만)왼쪽에서 오른쪽
->*멤버로의 포인터 (C++만)
5*곱셈
/나눗셈
%계수 (나머지)
6+덧셈
-뺄셈
7<<비트 왼쪽 시프트
>>비트 오른쪽 시프트
8<관계적 연산자들에 대해 < 각각의
<=관계적 연산자들에 대해 ≤ 각각의
>관계적 연산자들에 대해 > 각각의
>=관계적 연산자들에 대해 ≥ 각각의
9==관계적 = 각각의
!=관계적 ≠ 각각의
10&비트 AND
11^비트 XOR (배타적 or)
12|비트 OR (포함적 or)
13&&논리 AND
14||논리 OR
15?:3항 연산자 조건부 (?: 참조)오른쪽에서 왼쪽
16=직접 할당 (C++ 클래스를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됨)
+=덧셈에 의한 할당
-=뺄셈에 의한 할당
*=곱셈에 의한 할당
/=나눗셈에 의한 할당
%=나머지에 의한 할당
<<=비트 왼쪽 시프트에 의한 할당
>>=비트 오른쪽 시프트에 의한 할당
&=비트 AND에 의한 할당
^=비트 XOR에 의한 할당
|=비트 OR에 의한 할당
17throw던지기 연산자 (던지기 예외, C++만)
18,쉼표왼쪽에서 오른쪽


posted by Kan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