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11. 16:03
Programming/Network
작성날짜 : 2011-03-17 |
출처 : ehclub - http://cafe.daum.net/sbehclub?t__nil_cafemy=item
* UDT를 정의
* UDT객체 관리는 Document객체를 통해.
* 특정 메세지 처리가 필요시.. MyWindow에 On메세지를 재정의 한다.
- 메세지 처리시 관리 객체의 정보 갱신 혹은 참조가 필요하면 Document객체를 통해서 제어
* 학습 도중 새로운 Window Message 발견시
1. EhWindow의 CALLBACK에 On메시지 함수 호출 구문 추가
On메시지 => Signature는 WParma과 LParam에 무엇이 오는지를 확인하여 정확하게 정의
2. EhWindow에 virtual On메시지 함수 정의
- 함수 내부는 비어 놓는다.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선.
UDT(User Definition Type)가 가장 중요.
UDT 서버
socket();
bind();
UDT 클라이언트
socket
bind(옵션)
connet(쓸때) : send, recv
connet(안 쓸때) : sendto : 보낼때 // recvfrom : 받을때
누군가가 접속해서 계속 보내주지 않을때 : 0
누군가가 접속해서 계속 보내줄때 : connect하는부분은 TCP로 연결하고 data전송은 UDP로 해주면 좋음
recvfrom(sock, buf, len, 0,(SOCKADDR *)&client_addr, &addrlen);
나머진 TCP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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